스터디 노트

스터디 노트[제로베이스 콘텐츠 마케팅 스쿨 스터디 노트] 7/23 _ SNS 광고 디자인⓸

삼면지 2024. 7. 24. 01:01


5. 느낌있게 사진 사용하기 - 사진 배치 및 크롭하기

  • 4개의 점에 메인 개체를 올려두는 것이 배치의 핵심
  • 황금비
황금비 배치 1
황금비 배치2
황금비 배치3
황금비 배치4
  • 크롭(수평 맞추기)

 

  • 인물크롭

 
- 신체부위의 경계선이 이미지 테두리에 걸쳐 있으면 안됨
>> 최대한 어깨선에 맞춰 자르기 but 어깨선에 맞추기 어렵다면 아예 크게 하는 것도 좋은 방법

코스메틱에 사용하면 좋음
클리핑

 

  • 상품배치

 
 
6. 목업을 활용해 광고 퀄리티 200% 올리기
 목업을 넣는 부분 'Change This'라는 파일명을 만들어 놓음 >> 고급 개체 더블 클릭 >> 작업 완료 후 저장을 해야 바뀜 >> 수정된 이미지의 배경 끄기 >> 내보내기, 웹 용으로 저장 클릭 >> 사진 설정 : PNG >> 저장
 
* 목업을 가져갈 때
: 목업이 들어가 있는 레이어 복사 >> 복사한 레이어를 고급개체로 변환 후 가져가기
 
 

4. 예제로 배우는 광고 디자인 - 일러스트

1. 광고에서 일러스트를 사용하는 이유는? 어떻게 사용해야 할까?

  • 일러스트를 쓰는 이유

: 글자만으로 전달하기 어려운 메시지를 효과적으로 보여줄 수 있음
: 사진보다 다양하고 다채로우면서 한계가 적은 그래픽 에셋 중 하나
: 벡터 일러스트의 경우 편집이 매우 용이
 

  • 일러스트 사용시 주의할 점

: 굉장히 많은 스타일이 있기 때문에 일관성 없는 여러 일러스트 사용은 지양
 
2. 일러스트 제작 전 기획 및 스케치

  • 일러스트 제작 전 기획 & 스케치

1) 일러스트레이터를 활용한 벡터 일러스트 만들기
2) 자세나 형태 레퍼런스 리서치
3) 회형을 기하학 조형으로 분해 및 단순화



개인적으로 포토샵보다 일러스트가 좀 더 어려운 느낌이다. 아직 낯설어서 그런가? 은근히 사진 배치 하는게 까다롭다 생각했는데 이번 강의를 들으면서 어느 부분은 사진을 확대하고 줄이는지 그 포인트를 잘 알 수 있었다. 내일 마저 공부해야지!



*이 글은 제로베이스 콘텐츠마케팅 스쿨의 강의자료 일부를 발췌하여 작성되었습니다.