스터디 노트
[제로베이스 콘텐츠 마케팅 스쿨 스터디 노트] 7/15 _ 광고 디자인②
삼면지
2024. 7. 15. 22:07

3. 프로모션 디자인을 위한 타이틀디자인(2)


4. 프로모션 디자인_KEY VISUAL 디자인(기초)
1. KEY VISUAL이란? & 기획안 파악하기
- KEY VISUAL이란?
- 사전적 정의 : 광고에서 가장 중요한 포인트가 되는 한 화면
- 영화에서 처음 나온 내용 ex) 영화 포스터
- 만들어진 KEY VISUAL는 여러 매체로 확장 가능
- 기획안 파악하기
- 프로모션 목적 : 프로모션 하면서 무엇을 얻을 것인지
- 프로모션 목표 : 프로모션 하면서 무엇을 얻을 것인지
- 프로모션 대상 : 어떤 타깃에게 할 것인지
- 프로모션 혜택 제공방법 : 어떤 혜택을 줄 거고, 어떻게 줄 것인지
- 프로모션 혜택 : 어떤 혜택을 줄 거고, 어떻게 줄 것인지
- 프로모션 기간 : 언제부터 언제까지
- 프로모션 디바이스 : 주체가 되는 디바이스는 무엇인지
2. 컨셉 설정, 무드보드 제작, 1차 스케치하기
- 기획안

- 컨셉 설정

- 무드보드 제작

- 1차 스케치하기

3. 프로모션 디자인 KEY VISUAL 제작하기

오늘도 열심히 이론을 듣고 예제를 따라 해 봤다. 하나의 키 비주얼이 나오기 위해서 이런 과정을 걸치는구나 생각을 하며 강의를 들었던 것 같다. 나름 열심히 따라 해 봤는데 완성작을 보니 완성도가 높게 나온 것 같아 뿌듯했다. 오늘 배웠던 기술들로 콘텐츠 작업 할 때 유용하게 써먹어야지!
*이 글은 제로베이스 콘텐츠마케팅 스쿨의 강의자료 일부를 발췌하여 작성되었습니다.