스터디 노트
스터디 노트[제로베이스 콘텐츠 마케팅 스쿨 스터디 노트] 8/20 _ 카드뉴스
삼면지
2024. 8. 20. 21:35

1. 카드뉴스 기획
1. 콘텐츠 마케팅으로서의 카드뉴스
- 카드뉴스 : 짧은 텍스트 + 이미지 = 누구나 만들 수 있음
- 카드뉴스의 목표 : 우리 서비스를 알리자, 사랑하게 하자
- 콘텐츠 마케팅은 우리의 다음을 기대하게 해야 한다 >> 고객의 행동 변화를 끌어내야 한다.
>> 우리의 브랜드를 위한 어떠한 소재 또는 고객들과 지속적으로 이야기를 나눌 수 있도록 하는 어떤 주제가 지속적으로 이어져야 함
* 행동 : 서비스 인지 / 서비스 탐색 / 서비스를 더 잘 활용할 수 있는지에 대한 이야기
- 소재와 채널에 맞는 선택
1) 텍스트
장점 : 깊은 정보를 전달하는데 적합
단점 : 텍스트만 있을 경우 사람들이 이탈할 확률 높음
2) 카드뉴스
장점 : 짧은 텍스트와 이미지로 연결되어 이야기를 전달할 때 스토리에 몰입할 수 있음 / 압축된 형태로 정보 전달 가능
>> 단 시간에 정보를 빠르게 캐치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포맷
3) 동영상
장점 : 움직이는 동적인 화면들로 무언가를 이야기할 때 효과적
2. 목표와 타깃에 대해
- 목표
>> 감정을 공유하고 공감하는 것을 고객의 마음을 이해하고 있는 브랜드로 여김
>> 정보를 공유하는 것은 해당 분야에서 만큼은 믿을 수 있는 이러한 상황에서 찾을 수 있는 서비스로 여김
- 타깃
- 정량적 요소 : 나이, 성별, 거주지, 학력 등 >> 수치화 가능
- 정성적 요소 : 습관, 고민, 취미, 취향, 성향 등 >> 수치화 불가
>> 타깃의 고민은 무엇인가가 콘텐츠의 주제가 됨
* 이 글은 제로베이스 콘텐츠마케팅 스쿨의 강의자료 일부를 발췌하여 작성되었습니다