
3. 예제로 배우는 광고 디자인 - 사진
 
1. 사진을 쓰는 이유는?
- 사진을 쓰는 이유 : 사진만이 줄 수 있는 사실감과 현실감은 타 소재보다 강함
 
* 특히 고관여 제품을 설득할 때 효과적 
👉 제품의 중요도가 높고, 매우 비싸고, 의사결정에 심혈을 기울여야 하기 때문에 
but, 이미지가 가지고 있는 힘이 세기 대문에 전달하고자 하는 메시지가 고착화될 우려 있음
 
- SNS 광고에서 쓰는 사진은?
 
1) 브랜드 에셋으로 소속된 사진

: 각 브랜드가 가지고 있는 성격을 대표하는 사진
: 브랜드가 이미지를 압축해서 전달하는 이미지 요소
: 브랜드 에셋은 이미 브랜드의 톤에 맞춰 정제되어 있어 추가적인 편집 과정 굳이 많이 거칠 필요 X
 
2) 스톡 이미지

: 인터넷에서 볼 수 있는 이미지 전반
| 장점 | 단점 | 
| 다양한 사진을 편하게 얻을 수 있음 | 소재, 느낌에 따라 원하는 구도와 장면 등을 모두 찾아내기 어려움 | 
 
3) 목업 이미지로 크게 분류 가능

: 실제로 존재하지 않는 것들을 실제 있는 것처럼 만들어주는 이미지 템플릿 ex) 핸드폰, 책, 컴퓨터 모니터
| 장점 | 단점 | 
| 실제로 존재하지 않는 것들을 실제 있는 것처럼 보여주기 때문에 홍보하고자 하는 제품, 서비스에 현실감을 더함 | 소재, 느낌에 따라 원하는 구도와 장면 등을 모두 찾아내기 어려워 완벽한 목업 이미지 찾기 어려움 | 
 
 
2. 좋은 사진 소스를 찾을 수 있는 곳
- 쓸만한 스톡 사진을 찾을 수 있는 곳
 
1) Unsplash : 고퀄리티, 현장감 높음, 해외느낌, 무료, 텍스처 등등 다른 사이트에서 얻기 어려운 고화질의 소스 확보 가능

 
2) Freepik : 다양한, 작위적인, 무료+유료

 
3) Pixabay : 다양한, 디자인 활용도 높음, 옛 느낌, 무료+유료

 
4) 게티이미지뱅크 : 설정된 듯한, 한국적인, 광범위한, 유료

👉 국내 사용자가 실제로 사용하는 듯한 느낌을 전달하기에 유용
 
 
3. 스톡 이미지 No! 기획 의도와 어울리게 사진 다듬기
- 스톡 이미지 느낌 : 상대적으로 작위적이고 의도적인 연출이 가미된 사진
 - 사진의 범용성이 높다 : 어떤 브랜드, 제품을 겨냥해서 사용하기 어렵고 전반적으로 모두 사용할 수 있도록 편집 과정을 거침
 
>> 만들고자 하는 브랜드 톤과 일치X


 
 
4. 느낌 있게 사진 사용하기 - 누끼 따기
- 누끼 : 배경 이미지를 지우고 개체만 남기는 것
 - 지우개로 지우기 : 단축키 e >> 간단한 개체에선 효과적임
 - 브러시 툴 : 검은색은 지우개 하얀색은 다시 보여줌/장점: 지워진 부분을 하얀색으로 그리면 다시 채워짐
 - 올가미툴 : 원하는 영역을 그림 >> 그 부분만 분리됨
 - 다각형 올가미 툴 : 마치 내가 선을 긋는 것처럼 선택, 곡선 부분에선 어려움
 - 자석 올가미 툴 : 포토샵 인공지능이 개체를 자동인식하여 선택 영역을 만듦
 - 자동 선택 툴 : 단축키 w
 
한동안 일러스트를 공부하다가 다시 포토샵을 하니 좀 더 쉽게 느껴졌다. 사진에 대한 전반적인 내용을 배우고 SNS 광고에서는 어떤 사진을 쓰는지, 좋은 사진 소스를 찾을 수 있는 곳, 그리고 이미지를 다듬고 편집하는 유용한 강의를 배울 수 있었다. 내일 마저 이어서 강의를 들어야겠다.
*이 글은 제로베이스 콘텐츠마케팅 스쿨의 강의자료 일부를 발췌하여 작성되었습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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