스터디 노트

스터디 노트[제로베이스 콘텐츠 마케팅 스쿨 스터디 노트] 8/15 _ 실전으로 배우는 프로모션 마케팅의 모든 것

삼면지 2024. 8. 15. 21:34
1. 프로모션 기획자는 무엇을 할까?

 
1. 필요한 역량 1 - 성격편

  • MBTI에서 E성향이 유리

- 많은 사람과 대화해야 함
- 혼자서 할 수 있는 일 아님
- 대화상대 : 상사, 에이전시, 타부서

  • 느긋한 성격 (게으름 X)

- 평정심 많은 사람이 유리
- 변수가 많은 업무 but 책임은 내가
- 억울하거나 뜻대로 안 풀릴 때 많음

  • 유연한 판단, 행동

- 나의 고집만 내세우지 말기
- 가장 중요한 가치를 유지한 채, Contingency Plan 필요
 
2. 필요한 역량 2 - 스킬편

  • 트렌드에 민감

- 모방은 창조의 어머니
- 벤치마킹을 위해 끊임없이 경험해야 함

  • 데이터 드리븐

- 데이터 드리븐 마케터 = 데이터로 이야기

  • 꼼꼼함, 정리능력

- 기획자면서 '전달자'
- 꼼꼼하게 정리된 자료를 일관되게 전달해야 함
 
 

2. 프로모션 롤플레잉

 

  • 컨셉 : 남들과 차별화 필요함
  • 보고자료에 들어가야 할 필수요소

1) 기획 목적, 의도
2) 타겟
3) 프로모션 내용
- 이벤트 기간
- 컨셉, 톤앤매너, 크리에이티브
-베네핏 종류, 스킴
- 운영 스케줄 (홍보 스케줄)
4) 필요 예선 : 베네핏, 광고 예산
5) 기대효과
- 정성적 효과 : 인지도 등
- 정량적 효과 (KPI)



* 이 글은 제로베이스 콘텐츠마케팅 스쿨의 강의자료 일부를 발췌하여 작성되었습니다.