
2. 콘텐츠로 팬을 만드는 법
 
1. 매력적인 콘텐츠 소재 찾기
1) 경쟁 업체 모니터링
Why?
- 가급적 비슷한 콘텐츠를 피하기 위해서
- 업계 콘텐츠 흐름을 파악하기 위해서
 
2) 콘텐츠 유형별 서칭 전략 사용
1️⃣정보성 콘텐츠
⓵ 시즌 이슈 확인
ex) 여행지 추천 콘텐츠가 필요한데 마침 가을이라면?
>> 핑크뮬리 시즌에 맞게 핑크뮬리 명소 추천
⓶ 메타 키워드 검색 (여행, 카페, 전세 등)
<네이버 검색 광고> 툴 활용 추천
>> 실제 광고 집행 목적이 아니더라도 네이버 키워드 검색량을 조회할 수 있어 아이디어 찾기에 유용
 
2️⃣공감 콘텐츠
⓵ 구글링을 포함한 모든 포털 검색
ex) <퇴사>가 주제라면?
>> '퇴사'를 검색해 각종 뉴스기사, 매거진 콘텐츠 등을 훑어볼 것
⓶ 커뮤니티 검색
>> 커뮤니티는 실제 이야기가 오가는 곳으로, 생생한 인사이트를 얻을 수 있음
ex) 블라인드, 네이버 카페, 다음 카페
 
3️⃣이벤트 콘텐츠
⓵ 비주얼 탐색
>> 핀터레스트에 인스타그램 이벤트, 유튜브 이벤트 등 검색
⓶ #이벤트 해시태그 검색
>> 페이스북, 인스타그램, 유튜브 모두 가능
 
3) 평소 아이디어 안테나를 켜기
1️⃣뉴스레터 구독 : 2~3개 정도
| 뉴스레터 | 설명 | 
| 뉴닉 | 지금 꼭 알아야할 뉴스 위주로 소개 | 
| 캐릿 | 1020 트렌드를 핀포인트하게 소개 | 
| 디에디트 | 지금 핫한 아이템, 전시 위주로 소개 | 
 
 
2. 브랜드와 독자의 접점 찾기


 
 
3. 브랜드 채널에서 놀 수 있도록 판 깔기
: 우리 브랜드 채널을 팔로우하고 계속 찾아오게 하려면?
>> 콘텐츠를 본 고객이 '나도 끼고 싶다'라고 생각할 무언가가 필요!




[Point]
✔️다른 사람들의 리액션도 관심이 갈 만한 소재인가?
✔️친구나 지인을 소환하고 싶은 이야기를 하고 있는가?
✔️이벤트의 경우, 참여 허들이 굉장히 낮은가? 혹은 침여 허들이 높지만 도전 의식을 불러일으키는가?
* 이 글은 제로베이스 콘텐츠마케팅 스쿨의 강의자료 일부를 발췌하여 작성되었습니다
'스터디 노트' 카테고리의 다른 글
| 스터디 노트[제로베이스 콘텐츠 마케팅 스쿨 스터디 노트] 9/2 _ 콘텐츠 에디터를 위한 오가닉 콘텐츠 글쓰기⓸ (8) | 2024.09.02 | 
|---|---|
| 스터디 노트[제로베이스 콘텐츠 마케팅 스쿨 스터디 노트] 8/30 _ 콘텐츠 에디터를 위한 오가닉 콘텐츠 글쓰기⓷ (0) | 2024.08.30 | 
| 스터디 노트[제로베이스 콘텐츠 마케팅 스쿨 스터디 노트] 8/21 _ 콘텐츠 에디터를 위한 오가닉 콘텐츠 글쓰기 (4) | 2024.08.21 | 
| 스터디 노트[제로베이스 콘텐츠 마케팅 스쿨 스터디 노트] 8/20 _ 카드뉴스 (0) | 2024.08.20 | 
| 스터디 노트[제로베이스 콘텐츠 마케팅 스쿨 스터디 노트] 8/15 _ 실전으로 배우는 프로모션 마케팅의 모든 것 (0) | 2024.08.15 |