
6. 페이스북 광고 소재
1. 동영상 광고의 필수조건과 형태
- 페이스북 알고리즘

- 광고주 비드가 : 광고비용
- 예상 반응률 : 해당 콘텐츠를 보고 유저들이 어떻게 반응하는지에 대해 결정됨
- 사용자 가치 : 해당 콘텐츠를 보고 유저들이 어떠한 반응을 일으켰는지를 봄
>> 물질적인 부분, 예산과 관련된 부분은 40% 이지만 콘텐츠와 관련된 부분은 60%에 달함
👉페북 알고리즘에서 중요한 부분은 우리가 콘텐츠를 어떻게 만드는지에 따라서 가치가 매우 변화함
- 페북 동영상의 필수조건
- 15세동 : 15초 세로 동영상

>> 동영상은 페이스북에서 계속적으로 강조할 만한 하나의 형태
👉페이스북에서 강조하는 영상은 어느 정도 움직임이 있어서 유저들의 아이캐칭을 일으킬 수 있는 영상이 중요


- 3가지 구성 요소
초반 후킹 | 중반 브랜드/제품 노출 | 후반 행동유도 |
궁금증, 자극적, 프로모션 혜택 | 서비스 내용을 지루하지 않게 정리해서 보여주기 | 최종적으로 유저들에게 기재하는 부분을 명료하게 어필하기 |
- 페이스북 동영상 광고 형태

>> 페이스북은 세로로 많이 소개하는 콘텐츠 플랫폼이다 보니 4:5 또는 9:16으로 동영상 다수 제작
2. 이미지 광고의 필수 조건과 형태
- 페이스북 이미지 광고 형태
1) 단컷 이미지.
: 정방형 또는 직사각형 형태로 만들어서 노출하는 형태의 광고
: 전체적으로 한 장의 이미지로만 구성되어 있음

2) 슬라이드형
: 이미지형 광고를 여러 장에 걸쳐 넘기는 방식의 광고
: 이미지 또는 동영상을 최대 10개까지 추가하고 슬라이드마다 별도의 링크 포함 가능

3) 컬렉션형
: 표지 이미지 또는 비디오와 여러 제품 이미지가 포함
: 컬렉션 광고를 클릭하면 즉각적인 참여를 유도하고 제품과 서비스를 체험할 수 있음

4) 스토리형
: 세로 방향, 전체 화면 광고로 인스타 사용자 스토리 사이에 5초 동안 표시

- 콘텐츠 디자인 필수 요소 4가지
1) 레이아웃 : 시선의 흐름을 고려한 레이아웃 구성하기

2) 컬러 : 보색 대비의 컬러, 밝은 컬러를 활용한 디자인의 전환율이 높은 편



3) 이미지 : 사랑, 아이, 동물, 음식 등 명확한 피사체가 있는 이미지 활용하기

3. 페이스북 광고 라이브러리와 광고 비승인 사례
- 광고 라이브러리 : 이 것을 통해 현재 집행하고 있는 다양한 브랜드의 광고를 실제로 확인 가능
- 페이스북 광고 비승인
1) 클릭을 유도하는 버튼을 이미지 소재에 같이 가지고 있을 때 >> 비승인

2) 페이스북에선 과도한 비포/애프터 정보를 가지고 있는 이미지를 사용하는 것 >> 비승인

3) 페이스북, 인스타그램 로고 사용 불가 >> 비승인

4) 텍스트가 많을 경우에 도달 저조

- 1번 : 텍스트를 일부러 삽입한 것이 아니라 포장지의 내용에 삽입되어 있음
- 2번 : 전체 이미지 중 텍스트가 20% 이하 차지
- 페이스북 광고 비승인

7. Google Ads 광고 소재
1. 유튜브 동영상 광고 특징
- Google Ads 광교 유형

1) 검색 광고 : 텍스트 광고 내 제품이나 서비스에 관심 있는 고객에게 도달되는 광고
2) 디스플레이 광고 : 구글에서 제공하는 웹 사이트에서 다양한 유형의 광고 게재 >> 배너 광고 게재 가능
3) 쇼핑 광고 : 관련된 제품이 쇼핑 영역처럼 같이 도출되는 것
4) 앱 광고 : 구글 네트워크에서 앱 프로모션을 강화하는 목적으로 진행한 것 >> 앱 다운로드 유도
5) Smart 광고 : 구글 및 웹에서 자동 광고로 비즈니스 목표를 달성하는 것
6) 동영상 광고 : 유튜브 및 웹에서 시청자에게 도달하고 참여를 유도하는 영상 광고
- 유튜브 동영상 광고 종류
TrueView 광고 | Skip 불가 광고 | 범퍼 광고 |
사람들이 진짜 광고를 봤을 때 과금이 되는 광고 형태 ex) 만약 skip을 누르면 5초 만에 나간거라 과금X, 30초 이상 30초 이하 광고면 30초를 다 볼 때만 과금이 되어 광고주 입장에서 좋음 | - 처음부터 끝까지 모든 내용을 보여줄 수 있는 광고 - 광고가 재생되는 시간 동안 중요한 내용을 다 넣어서 광고를 기획하는 것이 좋음 - 10분 이상 되는 영상 중간에 나오는 광고이기 때문에 과금 형식이 TrueView 보다 많이 됨 | - 최대 6초의 광고로 노출되면 바로 과금 >> 짧은 시간내에 전달할 수 있는 키 메시지를 넣어 광고를 기획하는 것이 중요 |
2. 구글 디스플레이 광고 종류
- 디스플레이 광고
: 인터넷, 신문사, 유명 블로그, 쇼핑몰 등 파트너 사이트들과의 제휴를 통해 확보한 특정 인벤토리 공간에 디스플레이 광고 배너를 게재

- 디스플레이 광고 종류
이미지 광고 | 반응형 광고 |
1. 직접 제작한 이미지 광고 소재 2. 원하는 이미지를 정확하게 노출 가능 3. 약 20개 이미지 필요 | 1. 이미지, 동영상, 카피만 등록하면 자동 제작 2. 다양한 지면에 맞게 자동 조합되어 노출 3. 원하는 이미지를 정확하게 노출을 해 줄 수 없고, 고퀄리티의 광고 제공이 어려움 |
- 이미지 광고





- 반응형 광고

- 효과적인 디스플레이 광고 제작
1) 단순한 디자인
: 노출 영역이 작기 때문에 복잡한 디자인 보다 단색 배경이나 단순한 디자인으로 핵심 전달이 가능

2) 제품/서비스가 잘 드러나는 이미지
: 이미지 내에 많은 텍스트가 들어가는 것은 지양하고 카피로 프로모션 내용을 담아보자

3) 간결하고 명료한 효익 전달
: 경쟁력 있는 가격, 장점 프로모션 등을 정확하게 전달할수록 광고에 대한 유저들의 관심을 더욱 많이 얻을 수 있음

3. 구글 광고 비승인 사례

1. 금지된 콘텐츠 / 2. 제한된 콘텐츠
: 모조품이나 위험을 야기하는 제품 또는 서비스(ex. 화학물질, 약물), 부정행위를 조장하는 서비스, 인종차별, 폭력을 조장하는 광고는 제한
3. 카피 내 이슈 : 오타가 있는 광고의 경우 비승인
4. 랜딩 페이지 이슈 : 해당 광고와 전혀 상관없는 랜딩 페이지로 랜딩 되면 비승인
* 이 글은 제로베이스 콘텐츠마케팅 스쿨의 강의자료 일부를 발췌하여 작성되었습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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